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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초를 다투는 아침, 스마트오더로 시작하는 모닝커피

2024 트렌드 큐레이션

by 쥰쓰89 2024. 5. 4.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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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오더와 분초사회

시간을 절약하는 스마트한 선택, 스마트오더

Don’t Waste a Single Second: Time-Efficient Society : 분초 사회

1분 1초가 가까운 세상이다. 시간이 돈만큼 혹은 돈보다 중요한 자원으로 변모하면서 시간의 가성비가 중요해졌다. 단지 바빠서가 아니다. 소유 경제에서 경험 경제로 이행하면서 요 즘 사람들은 볼 것, 할 것, 즐길 것이 너무 많아졌다. 초 단위로 움직이는 현대 플랫폼 경제에 서 시간의 밀도가 높아지며, 우리는 가속의 시대로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트렌드코리아2024

스마트오더-이용-모닝커피

우리는 분초까지 소중히 여기고, 업무와 생활의 균형을 맞춰 더 나은 시간 활용을 통해 성취감을 찾고 있습니다.

스마트오더로 모닝커피를 테이크아웃하 직장인에서 찾아보는 트렌드코리아2024의 첫 번째 키워드 분초사회 사례를 보겠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의 효율을 의미하는 '가성비'만큼이나 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 즉 '시성비'가 중요해지는 이유이다.

시성비가 중요해지면서 사람들은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껴주는 서비스에 지갑을 열고 있다.

트렌드 코리아 2024 분초사회

1. 직장인의 커피는 하루를 버티게 하는 힘

스마트오더-앱-화면

ZYUN의 스마트폰 속 카페 스마트오더

매일 아침 9시에 출근하는 직장인들은 한 손에는 테이크 아웃 커피를 들고 사무실에 향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꺼내고, 회사 근처 지하철역에서 약 10분 전에 카페 앱을 활용하여 주문을 합니다.

"지금 주문하면 픽업해서 사무실에 도착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아메리카노를 테이크아웃하고, 정각 9시에 사무실에 도착하여 업무를 시작합니다. 이처럼 출근 시간 1분 1초가 소중한 직장인들에게는 모닝커피가 필수적입니다.

직장인들이 모닝커피를 위해 스마트앱오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간 절약: 출근길에 커피를 사기 위해 줄을 서거나, 매장에서 주문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편의성: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 확실성: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커피를 수령할 수 있다.

많은 커피 체인점들은 이러한 Bed-to-Biz 스타일에 부합하기 위해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은 단순한 편리함을 넘어서 직장인들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출근 전에 미리 주문한 커피를 픽업함으로써, 직장에 도착했을 때 본격적인 업무에 빠르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이로 인해 생산성이 향상되고 업무 환경이 개선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Bed-to-Biz는
"침대에서 출근까지"라는 의미로, 직장인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까지의 시간 동안 거치는 모든 과정을 나타냅니다. 이 용어는 주로 직장인들의 출근 전 활동에 관련되어 있으며, 아침에 일어나서 집에서 출근하는 동안에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트렌드를 나타냅니다. "Bed-to-Biz"는 일상생활에서 직장 활동까지의 통합적인 시간 관리를 강조하는 개념입니다.

 

2. 분초사회의 대기시간 줄이기

커피 테이크아웃 사례를 통해

시간에 대한 우리의 관념이 크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소비자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주는 것이 중요한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서비스가 준비되는 시간과 소비자가 도착하는 시간 사이의 간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단순한 대기 시간을 감수하기를 원하지 않고, 스마트하게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기술과 서비스의 통합이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3. 앞으로의 분초사회

1. 고객의 틈새 시간을 찾아내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척하는 것

2. 필요의 적시성 단위를 분초로 줄여야 한다.

3. 시간을 빨리 돌리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에게 '정시'를 약속해 주는 것이다.

트렌드코리아 2024

스마트오더앱은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오더가 가능한 커피 매장을 큐레이션하여 제시합니다. 소비자는 원하는 매장을 선택하고, 원하는 커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패스오더 앱은 소비자가 주문한 커피가 준비되면 알림을 보내줍니다. 소비자는 알림을 받은 후, 매장에 방문하여 주문한 커피를 픽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커피를 원하는 시간에 픽업할 수 있도록 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재주문하기를 통해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주변에 있는 다양한 커피 매장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의 다양성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분초 사회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반영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을 통해 패스오더 앱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구체적으로, 스마트오더 앱의 이러한 전략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대기 시간 단축: 소비자들은 원하는 커피를 원하는 시간에 픽업할 수 있으므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편의성 향상: 소비자들은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주문할 수 있으므로, 매장에서 대기 할 필요 없습니다.
  • 선택의 폭 확대: 소비자들은 주변에 있는 다양한 커피 매장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커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분초사회에서는 신속성뿐만 아니라 정확성이 크게 중요해졌습니다. 기업은 고객의 틈새 시간을 찾아내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개척하고, 필요의 적시성 단위를 분초로 줄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시'를 약속해 주는 것이 더 이상의 경쟁 우위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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