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여름, 서울 성수동은 흥미로운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53년 역사의 국민 스낵, 새우깡이 '새우깡 어드벤처 in 고래섬'이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농심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Z세대와 소통하는 체험형 브랜드 경험 마케팅을 통해 새우깡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농심 새우깡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마케팅 행사를 넘어, 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입니다. 새우깡은 53년 동안 국민 스낵으로 사랑받아온 브랜드 가치를 젊은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성공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까요?
❝새우깡 어드벤처 투어 가이드❞
지금 성수동에서 가장 Hot한 『새우깡 팝업스토어』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볼깡? 🦐
『인생을 깡있게!』
1️⃣ | 미지의 바다동굴
신나게 새우대포 쏘며 스트레스 날려볼깡!🌊
2️⃣ | 비밀의 해초숲
별빛 가득 해초숲에서 프사 바꿔볼깡!🌟
3️⃣ | 신비한 산호바위
새우깡송에 맞춰 징검다리 건너볼깡!🎵
4️⃣ | 희망의 모래해변
열기구에 불을 켜고 새우깡으로 거듭날깡!🎈
5️⃣ | 대형 깡꾸 포토존
내맘대로 깡꾸하고! 깡있는 나를 자랑할깡!📸
6️⃣ | 색다른 새우깡
팝업 한정! 이색 새우깡 먹어볼깡!🎨
7️⃣ | 원깡 챌린지
극한의 매운맛 새우깡에 도전해볼깡!🔥
8️⃣ | 굿즈 질러볼깡
예쁜 깡, 귀여운 깡, 우리집으로 같이 갈깡!🎁
💬 | 새우깡 팝업스토어
🗓 | 2024.06.05(수) ~ 06.23(일)
🕓 | 11:00~19:00
🚩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18길 6-1
⛔ 현재 모든 일정의 사전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새우깡 어드벤처 팝업스토어는 현장 워크인 입장만 가능합니다
출처: 농심 인스타그램
농심은 팝업스토어 위치 선정에 남다른 전략을 보여주었습니다. 바로 젊은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팝업 문화의 중심지인 성수동을 선택한 것입니다. 성수동은 최근 몇 년간 낡은 공장 지대를 개조한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 맛집, 다양한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끊임없이 등장하며 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농심은 Z세대의 문화적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새우깡 어드벤처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Z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몰입감을 극대화했습니다.
'고래섬 탈출 어드벤처'는 4단계 미션을 수행하며 가상의 세계 '고래섬'을 탈출하는 스토리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미션은 새우깡의 역사, 제품 특징, 숨겨진 이야기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참여자들이 새우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처럼 흥미로운 미션을 통해 참여자들은 자연스럽게 새우깡 브랜드 스토리에 몰입하고 새우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했습니다.
'어트랙션존'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낸 참여자들은 '브랜드존'에서 새우깡의 스토리와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접하게 됩니다.
헤리티지존: 1971년 출시 이후 53년 동안 사랑받아온 새우깡의 역사와 제품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새우깡의 변천사를 통해 농심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포토존: '깡' 키워드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포토존은 참여자들이 새우깡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SNS 공유를 통해 자발적인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굿즈존: 새우깡 캐릭터를 활용한 키링, 문구류,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며, 참여자들이 새우깡과 관련된 소장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우깡은 단순히 익숙한 맛을 넘어,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여 Z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이색 새우깡 시식: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새우깡 3종을 제공하여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새로운 맛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며, SNS에서 화제가 되었고, 새우깡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원깡챌린지': 매운맛 새우깡 도전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했습니다. 참여자들은 매운맛 도전에 참여하며 SNS 에 인증샷을 올리며 새우깡 팝업스토어를 홍보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농심은 Z세대의 트렌드와 취향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성수동이라는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를 선정하고, SNS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Z세대의 관심을 끌어모았습니다. 또한 이색 새우깡 시식 이벤트와 '원깡챌린지' 등 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더불어 새우깡 캐릭터가 적용된 다양한 굿즈를 선보여 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Z세대와의 깊이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농심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얻은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새우깡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새우깡이 국민 스낵을 넘어 Z세대의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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