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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키나와의 푸른 바람을 담아, '오리온 더 드래프트' 한국 시장에 상륙

2024 트렌드 큐레이션

by 쥰쓰89 2024. 5. 6.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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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아사히주류, 2024년 4월 오리온 더 드래프트 국내 출시

롯데-아사히주류-오리온드리프트
출처 롯데아사히주류

 

 

2024년 4월, 햇빛 가득한 오키나와 해변의 정취를 담은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가 국내 시장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과 '아사히 쇼쿠사이'에 이어 야심 차게 준비한 오리온 더 드래프트 출시를 통해 국내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에게 맛과 감성, 문화적 경험까지 아우르는 특별한 가치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국제거리-모습

오키나와 국제거리 : 출처 unsplash

차별화된 맛과 감성으로 공략하는 2030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새로운 강자를 노리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단순히 '일본 맥주'라는 카테고리를 넘어, 맛과 디자인, 스토리텔링까지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이며 국내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깔끔함과 청량함, 맥주 본연의 매력에 집중하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최적의 홉 배합 비율과 맥즙의 잡미 제거를 통해 깔끔하고 상쾌한 맛을 극대화했습니다. 크리미한 거품은 부드러운 목 넘김을 선사하며, 뛰어난 신선도는 맥주 본연의 풍미를 더욱 살려줍니다. 깔끔하고 상쾌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오리온 더 드래프트, 깔끔함이 주는 최고의 청량함"과 같은 메시지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오리온-생맥주-가게

오키나와 회사 근무 시절 마셨던 오리온 생맥주

따뜻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 시각적 만족도를 높이다
오리온 맥주의 상징인 세 개의 별과 따뜻한 색감을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은 맥주의 청량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오키나와의 햇살처럼 해변의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의 따뜻한 색감과 디자인을 강조하여, 시각적으로 차별화된 맥주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감각적인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하여,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오리온 더 드래프트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리온더드리프트-롯데-포스터

따뜻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 시각적 만족도를 높이다
오리온 맥주의 상징인 세 개의 별과 따뜻한 색감을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은 맥주의 청량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오키나와의 햇살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의 따뜻한 색감과 디자인을 강조하여, 시각적으로 차별화된 맥주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리온드리프트-오리지날
출처 오리온 맥주 공식 홈페이지

오키나와의 역사, 문화, 자부심을 한 잔에 담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1957년, 미군정 시대에 설립된 오리온 맥주는 오키나와 현지에서 생산되는 보리와 맑은 물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일반 맥주보다 긴 숙성 기간을 거쳐 깊은 감칠맛과 상쾌함을 자랑하며, 오키나와 사람들의 자부심과 애정이 담긴 지역 대표 맥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리온 맥주의 역사와 장인정신을 담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제작하여, 단순한 음료를 넘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오리온맥주-캔맥주-오키나와해변

한국 맥주 시장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 오리온 더 드래프트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전국 주요 편의점에 출시하여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젊은 층을 공략하는 공격적인 SNS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편의점 유통: 2030 세대의 주요 주류 구매 채널인 편의점을 공략, 높은 접근성을 통해 빠른 시장 안착을 노립니다.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SNS 채널을 중심으로 감각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하고, '트렌디한 맥주' 이미지를 구축합니다.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맥주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의 출시로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한국과 일본의 문화 교류가 증가하면서 일본산 맥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한국 시장 진출은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리온-드리프트-인스타그램
출처 오리온 더 드래프트 공식인스타그램
 

 

오리온 더 드래프트, 새로운 문화 교류의 매개체로

오리온 더 드래프트의 한국 시장 진출은 단순한 맥주 출시를 넘어, 한국과 일본의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양국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보입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맥주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오키나와의 매력을 알리는 문화적 매개체 역할을 할 것입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리온 더 드래프트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도약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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