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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요아정 만들기" MZ세대 사로잡은 요거트 아이스크림

2024 트렌드 큐레이션

by 쥰쓰89 2024. 9. 8.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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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아정-브랜드
출처:요아정

똑같은 건 싫어! 내 입맛대로, 내 스타일대로 즐기는 요아정🍦🍨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디저트,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요아정)을 아시나요?
단순히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넘어, 나만의 개성을 담아 만들어 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요아정, 왜 핫할까?

요아정은 2022년 서울 성수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3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가맹 문의가 폭주하여 업무가 마비될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죠.

 

🍦 커스터마이징, 나만의 아이스크림

요아정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커스터마이징'입니다. 10여 종의 과일, 30여 종의 과자 토핑, 소스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벌집꿀, 시그니처 토핑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올라가는 벌집꿀은 요아정의 시그니처 토핑입니다. 달콤한 꿀과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조화는 환상적!


💖 MZ세대 취향 저격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토핑을 추가하며, '나만의 요아정'을 만드는 과정 자체를 즐깁니다. 또한, 완성된 아이스크림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공유하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소통합니다.

 

🔥 SNS & 인플루언서 마케팅

요아정은 SNS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요아정 꿀조합'을 소개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 '나만의 요아정' 만들기, MZ세대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다

요아정은 단순히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요아정꿀조합: SNS에는 '요아정 꿀조합', '요아정 맛있게 먹는 법' 등 다양한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인증샷 릴레이: 자신만의 요아정을 만들어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연예인 & 인플루언서 레시피 따라 하기: 강민경, 성찬 등 유명인들이 추천하는 조합을 따라 하며 '디토(Ditto) 소비'를 즐기는 MZ세대도 많습니다.

 


💰 가격은 비싸지만, '가심비'로 만족한다!

요아정-아이스크림-메뉴
출처: 요아정

요아정은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수록 가격이 비싸지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성찬 5억 정식' 밈처럼, 모든 토핑을 추가하면 5억 원이 나온다는 웃픈 이야기도 있죠. 하지만 MZ세대는 '나를 위한 소비'에는 과감하게 지갑을 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과 가치에 돈을 아끼지 않는 '미코노미(Meconmy)' 트렌드를 반영하듯, 요아정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요아정, 단순한 유행을 넘어설 수 있을까?

요아정은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하지만, 유행은 빠르게 변하고, 새로운 디저트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치열한 시장에서 요아정이 롱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가격 경쟁력 확보: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세대지만, 지속적인 소비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가격 정책이 필요합니다.


차별화된 경험 유지: 끊임없이 새로운 맛과 트렌디한 메뉴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지해야 합니다.


브랜드 스토리 강화: 단순히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넘어, 브랜드만의 스토리와 가치를 전달하여 소비자들의 공감과 애정을 얻어야 합니다.


요아정이 이러한 과제들을 극복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여러분은 요아정의 어떤 점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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