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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고래잇(고객이 응할 때까지 Great하게)!

2025 트렌드 큐레이션

by 쥰쓰89 2025. 1. 5.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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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고래잇페스타
출처: 이마트

고래도 춤추게 할 만큼 놀라운 혜택이 온다!🐳🎉

✔️ 이마트, 2025년 새로운 마케팅 전략 '고래잇' 캠페인 공개!
✔️ '고객이 응할 때까지 Great하게' 가격 낮추고 혜택 더한다!
✔️ '고래잇 페스타', '고래잇템', '응 가격', 'e머니 리워드' 4가지 전략!
✔️ 대규모 할인 행사 확대, 단독 상품 강화, e머니 적립 혜택!
✔️ 1월 1일, 첫 번째 '고래잇 페스타' 개최! 파격 할인 기대!

 

이마트가 2025년, '고래잇 캠페인'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Great하게 만들겠다' 는 슬로건, 단순 마케팅 문구를 넘어 고객 만족을 향한 이마트의 진심이 느껴지는데요. 에디터의 시각으로 볼 때, 이번 '고래잇 캠페인' 은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과연 이마트는 '고래잇 캠페인'을 통해 고객 만족과 실적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까요? '고래잇 캠페인'의 핵심 전략을 보겠습니다.


📢 "고객 만족 넘버원 향한 '진심'!" - 이마트 '고래잇 캠페인', 4가지 핵심 전략 해부!

2025년, 이마트가 '고래잇 캠페인' 을 통해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내세운 이마트의 4가지 전략, 경쟁 유통 채널과 비교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고래잇 페스타': 정기적인 대규모 할인 행사 - 쿠팡, SSG 긴장 해야 할 듯!

  • 쓱데이, 랜더스데이 등 기존 할인 행사의 성공 사례를 '고래잇 페스타' 로 확장, 연간 5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합니다. 1월 1일 새해 첫 '고래잇 페스타' 에서는 어떤 상품들이 파격 할인가로 등장할지 기대됩니다. 쿠팡의 '로켓 프레시', SSG닷컴의 '쓱데이' 등과 경쟁 구도에서 '고래잇 페스타' 가 어떤 차별점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 '고래잇템': 오직 이마트에서만! - 단독 상품 & 가성비로 승부수!

  •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고래잇템'! 제철 신선식품, 해외 직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온라인 쇼핑 채널과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고래잇템' 은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 '응 가격': 장바구니 물가 안정 지킴이! - 최저가 도전, 진정성으로 다가간다!

  • 매달 생필품을 선정하여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응 가격' 캠페인!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한 이마트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전략입니다. 다만, '최저가' 타이틀 유지를 위해 납품 업체와의 상생 방안 모색 역시 중요한 과제로 남습니다.

💰 'e머니 리워드': 충성 고객 확보 & 앱 활성화 노림수! - '록인 효과' 노린다!

  • 이마트 앱에서 사용 가능한 e머니 적립 혜택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앱 활성화를 유도하는 '록인 효과(Lock-in effect)' 를 노린 전략입니다. '고래잇 페스타' 기간 동안 e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하여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의 반복 구매를 유도하고, 장기적으로는 이마트 앱을 통한 고객 데이터 확보에 힘쓸 것으로 보입니다.

🤔 왜 하필 '고래잇'일까?- 이마트 신규 캠페인 네이밍에 숨겨진 전략 & 캐릭터 마케팅

이마트의 2025년 새 마케팅 전략 '고래잇 캠페인'. 캠페인 이름부터호기심을 자극하는데요.'고래잇', 과연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단순히 재미있는 이름을 넘어, '고래잇' 네이밍에 숨겨진 전략과 캐릭터 마케팅 효과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언어유희를 활용한 네이밍 전략 - 'Great'과 '고래'의 절묘한 만남!

  • '고래잇' 은 영어 단어 'Great' 를 한국어로 재치 있게 변형한 것으로, 크고 놀라운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이마트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동시에, 바다에서 가장 큰 동물인 '고래' 를 연상시켜 크고 통 큰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네이밍 전략입니다. 최근 브랜드 네이밍 트렌드를 살펴보면, 이처럼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언어유희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캐릭터 마케팅 - '고래' 캐릭터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다!

  • 이마트는 '고래잇' 캠페인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고래'를 선택했습니다. 크고 귀여운 고래 캐릭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감을 주며, 캠페인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 이모티콘 출시, SNS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최근 캐릭터 산업의 성장세와 맞물려,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중요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긍정적 & 재미 요소 - 즐거운 쇼핑 경험 제공!

  • '고래잇' 이라는 이름과 고래 캐릭터는 캠페인 전반에 긍정적이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이는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고, 이마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특히,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서 재미 요소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성공 사례를 보면, 펀(fun) 마케팅, 유머 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고래 등에 올라탄 이마트, 고객 만족을 넘어 '상생'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

이마트의 '고래잇 캠페인' 은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경감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으로 읽힙니다. 대규모 할인 행사 '고래잇 페스타', 단독 상품 및 가성비 상품 강조 '고래잇템', 생필품 최저가 도전 '응 가격', e머니 적립 혜택 등은 분명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제안입니다. 특히 '응 가격' 캠페인은 단순 가격 경쟁을 넘어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하지만, '고래잇 캠페인'이 진정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제 역시 존재합니다. 첫째, '최저가' 유지를 위한 납품 업체와의 상생 방안 모색입니다. 일방적인 단가 인하 요구는 결국 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이마트의 경쟁력 약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둘째, '고래잇템'의 지속 가능성 확보입니다. 단순히 저렴한 상품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고래잇템' 개발 및 발굴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셋째, 온라인 경쟁력 강화입니다.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 강자와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는 이마트 앱 활성화, 배송 서비스 개선, 온라인 전용 상품 확대 등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할 것입니다.

 

'고래잇 캠페인' 은 이마트가 고객 만족을 넘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협력 업체에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마트는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마트의 '고래잇 캠페인'이 진정한 '상생 캠페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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