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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곰, 이젠 게임 속으로! 롯데홈쇼핑, '벨리곰 매치랜드' 국내 론칭!

2025 트렌드 창고

by 쥰쓰89 2025. 1. 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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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곰-매치랜드-롯데홈쇼핑
벨리곰 매치랜드

벨리곰이 게임 속으로 들어왔다!😲

✔️ 롯데홈쇼핑, 모바일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 한국 출시! 🎉
✔️ 3 매치 퍼즐 게임으로 벨리랜드를 재건하는 스토리! 🧩
✔️ 귀여운 벨리곰과 함께 즐기는 중독성 넘치는 게임! 🧸

 

🎮벨리곰과 함께 두뇌 풀가동! - '벨리곰 매치랜드', 국내 정식 론칭! 중독성 강한 3 매치 퍼즐의 매력 속으로!

"캐릭터 IP 활용 게임 어디까지 진화할까?" 🐻

최근 '캐릭터 전성시대' 라고 불릴 만큼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와 상품 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홈쇼핑은 자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를 국내에 정식 론칭 했습니다. 🎉

이미 해외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벨리곰 매치랜드' 는 과연 어떤 게임일까요? 귀여운 벨리곰과 함께 즐기는 중독성 강한 3 매치 퍼즐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 어떤 차별화 포인트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공략할까요? 


 

🎮벨리곰과 함께 두뇌 풀가동! - '벨리곰 매치랜드', 국내 정식 론칭!

롯데홈쇼핑의 야심작, '벨리곰 매치랜드' 가 드디어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귀여운 벨리곰과 함께 즐기는 3 매치 퍼즐 게임이라는 소식에 에디터도 직접 플레이해 보았는데요, 과연 어떤 재미 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시죠!

벨리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게임 스토리 & 배경 🏰

  • '벨리곰 매치랜드' 는 고객의 발길이 끊겨 폐장 위기에 처한 놀이동산 '벨리랜드'를 재건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벨리곰과 협력하여 3 매치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얻은 재화로 벨리랜드를 다시 멋진 놀이동산으로 꾸미게 됩니다. 에디터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마치 동화 속 주인공 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쉽지만 중독성 있다! - 3매치 퍼즐 게임 룰 & 특징 🧩

  • '벨리곰 매치랜드' 는 기본적으로 같은 색 블록을 3개 이상 연결하여 터뜨리는 3 매치 퍼즐 게임입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룰이지만, 다양한 미션과 장애물, 그리고 특수 블록 이 등장하여 지루할 틈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귀여움 폭발! 매력 만점 캐릭터들 - 벨리곰과 친구들을 만나다! 🐻🐱🦔

  • 게임 속 주인공은 역시 '벨리곰' 입니다. 벨리곰은 게임 내내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여 플레이를 돕고, 응원해 줍니다. 또한, '꼬냥이'(고양이), '자아도치'(고슴도치) 등 귀여운 서브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나만의 벨리랜드 꾸미기! - 아기자기한 재미 요소 🎡

  • 단순히 퍼즐만 푸는 것이 아니라, 황폐화된 '벨리랜드'를 직접 꾸미고 재건 할 수 있다는 점도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다양한 장식과 건물을 배치하여 나만의 벨리랜드를 만들어 가는 재미 가 쏠쏠합니다.

🌎한국 상륙 전 해외에서 먼저 통했다! - '벨리곰 매치랜드', 글로벌 인기 비결 & 성공 요인

롯데홈쇼핑의 야심작 '벨리곰 매치랜드'가 국내 출시에 앞서 해외에서 먼저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 테스트를 위해 선택한 지역이 영국, 캐나다 등 퍼즐 게임 이용자가 많은 국가였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벨리곰 매치랜드'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렇다면 '벨리곰 매치랜드'는 어떻게 해외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글로벌 시장 '테스트 베드' 거쳤다! - 해외 선 출시 배경 & 의미 🌍

  •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매치랜드'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타진 하기 위해 영국, 캐나다 등 퍼즐 게임 시장이 큰 국가에 먼저 출시했습니다. 이는 국내 출시 전 해외 사용자 반응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성공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신제품 출시 전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2만 다운로드 돌파 & 여성 유저 70%! - 해외 시장 성과 & 주요 타겟 분석 📊

  • '벨리곰 매치랜드'는 해외 출시 후 누적 다운로드 수 2만 회를 돌파 하며 초기 흥행 몰이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전체 이용자 중 약 70%가 2040 여성으로 나타나, 여성 사용자 취향을 제대로 공략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벨리곰' 캐릭터의 귀여운 매력과 3 매치 퍼즐 게임의 대중성 이 잘 어우러진 결과로 해석됩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는 'K-캐릭터'의 저력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성공 요인은 무엇? - 귀여운 캐릭터 + 중독성 있는 게임성 + 최적화된 UX/UI 🐻🧩

  • '벨리곰 매치랜드'의 해외 인기 비결 은 크게 세 가지 로 분석됩니다. 첫째, '벨리곰' 캐릭터의 글로벌 인지도 확산 가능성입니다.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벨리곰' 캐릭터는 해외 사용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둘째, 중독성 강한 3 매치 퍼즐 게임 방식입니다. 이는 언어 장벽 없이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장르입니다. 셋째, 사용자 친화적인 UX/UI입니다. 해외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게임 내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핑크 곰 '벨리곰', 게임 속으로! - 롯데홈쇼핑, 캐릭터 IP 사업 다각화 & 글로벌 진출

 

롯데홈쇼핑의 '캐릭터 사업 실험'이 본격적인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벨리곰'이 있습니다. '벨리곰 매치랜드' 출시는 단순한 모바일 게임 출시를 넘어, 롯데홈쇼핑의 캐릭터 IP 사업 확장 전략의 '신호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롯데홈쇼핑은 어떤 전략으로 벨리곰 IP를 키워가고 있을까요?

오프라인에서 존재감 확인, 글로벌 진출 시동! - 벨리곰 성장 과정 📈

  •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터입니다. 초기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2022년 대형 벌룬 전시, 플래시몹 등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일상 속 갑자기 나타나는 벨리곰'이라는 콘셉트로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실험 카메라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3년에는 두바이, 뉴욕 등 해외 전시를 통해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2024년에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IP로 성장 중입니다.

모바일 게임 출시, 새로운 수익 모델! - 벨리곰 IP 활용 다각화 🎮

  •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매치랜드' 출시를 통해 벨리곰 IP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나섰습니다. 이는 캐릭터 IP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벨리곰을 알리고, IP 가치를 높이려는 전략입니다. 또한, 게임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벨리곰 IP 재투자 및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홈쇼핑 채널 경쟁 심화, 송출 수수료 증가 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굿즈, 콜라보, 팝업 스토어 … 끊임없는 변신! - 벨리곰 IP 가치 & 수익 극대화 전략 🎁

  •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게임 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벨리곰 IP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굿즈 제작 및 판매, 타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팝업 스토어 운영 등 적극적인 IP 활용 전략을 통해 수익 창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벨리곰 IP의 가치를 높이고,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벨리곰 매치랜드, '귀여움' 넘어 '캐릭터 IP 비즈니스'의 성공 공식을 쓰다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매치랜드' 출시는 단순한 모바일 게임 출시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는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IP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롯데홈쇼핑의 전략적 행보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벨리곰 매치랜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 첫째, '벨리곰' 캐릭터의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입니다. 벨리곰은 이미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과 굿즈 상품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인지도는 게임 초기 사용자 확보에 큰 도움 이 될 것입니다. 저 역시 벨리곰의 귀여운 매력에 이끌려 게임을 다운로드하게 되었으니까요.
  • 둘째, '3 매치 퍼즐'이라는 대중적인 게임 장르 선택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3 매치 퍼즐 장르는 진입 장벽이 낮아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유리합니다. 여기에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효과음 은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입니다.
  • 셋째, '벨리랜드 재건'이라는 스토리 부여입니다. 순히 퍼즐만 푸는 것이 아니라, 벨리랜드를 재건하고 꾸미는 요소를 추가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성취감과 목표 의식을 제공합니다. 이는 게임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는 동기 부여 가 됩니다.
  • 넷째, 2040 여성 유저 확보: 해외 출시 성과를 보면, 2040 여성 유저의 비율이 70% 로 압도적입니다. 이는 구매력이 높은 여성 유저를 타깃으로 잡은 만큼 매출 상승의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 여성 유저를 사로잡은 벨리곰 캐릭터의 매력 은 다른 연령층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벨리곰 매치랜드'는 게임을 통해 벨리곰 캐릭터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이는 자연스럽게 굿즈 구매, 팝업 스토어 방문 등 다른 IP 사업으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롯데홈쇼핑은 게임을 '미끼 상품'으로 활용하여 벨리곰 IP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꾀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연 롯데홈쇼핑의 전략대로 '벨리곰 매치랜드'가 캐릭터 IP 사업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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